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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타정보공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알아보기

by EEYEA 2021.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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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사업자 확인 용도로 필요해서

인터넷발급을 하려고 정부24에 들어가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서류(종이)를 발급받고 싶다면

신분증과 600원을 챙기셔서 

해당 읍·면·동·출장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신청을 하시게 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아니라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발급기관·공공기관 등에

제출할 때만 사용하는 용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민간기업(은행, 보험사 등) 및 개인 간 거래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이 아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면·동·출장소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도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전에

발급시스템 이용신청을 하기 위해

·면·동 출장소를 1회 방문하여 승인받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면·동 출장소를 1회 방문한 후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인터넷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중앙 검색창을 클릭하여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입력하면

서비스 바로가기 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에 복합인증 로그인이 이미 되어있는 경우

'복합인증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되고,

복합인증 로그인이 안되어있는 경우

'복합인증 등록'을 클릭하셔서 복합인증절차를 진행한 후

다시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전화번호로 복합인증하고

다시 민원신청했습니다.

 

 

 

파란색 박스 안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시

주민등록 주소지를 선택합니다.

 

 

 

 

본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합니다.

 

 

 

부동산, 자동차 매도 용도 및

그 외의 용도를 선택하고 거래 상대방등을 입력합니다.

 

 

 

 

본인 외 다른사람에게 위임한 경우에만

위임받은 사람의 성명 및 주소를 입력합니다.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요기관을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은행, 보험사, 개인 간 거래용이 아니므로

제출기관은 발급기관·공공기관만 검색됩니다.

 

전 이 사실을 모르고

한참 헤맸던 기억이 있어요..ㅠㅠ

 

 

 

 

수요기관을 선택하셨으면 좌측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처리완료 시까지 대기합니다.

 

 

 

민원처리가 완료되었으면

정부24 홈페이지 > My Gov > 나의서비스

> 서비스신청내역 > 온라인신청민원에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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